이정한 립체인 대표(왼쪽)과 이정원 ICTK 홀딩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립체인)

지난 10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쿠코인에 상장된 립체인이 ICTK홀딩스와 ‘사물 PID 기반 IoT 보안 물류 시스템’ 분야 협력을 위해 상호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16일 경기 판교에 있는 ICTK 본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립체인 이정한 대표를 비롯해 김두식 부대표, 김성진 이사, 최재원 부장과 ICTK 홀딩스 이정원 대표 등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앞으로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물 PID, 즉 사물인증체계와 데이터 복제 방지(PUF) 기술을 적용한 독자적인 IoT 보안 물류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IoT 단말 인증 및 보안 기술 등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해 블록체인 기반의 향상된 콜드체인, 즉 저온 유통체계 서비스 플랫폼 개발과 사업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 인터뷰 : 이정한 / 립체인 대표 – “이번 협약을 통해서 ICTK PUF 기술과 립체인의 PID 기술을 융합시켜 IoT 장치의 보안력을 더 향상 시키고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첫 사례가 될 것입니다. 이번 ICTK 협약을 통해서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정원 / ICTK홀딩스 대표 – “이번 립체인의 블록체인 기술과 저희 아이씨티케이홀딩스의 PUF 기술이 합쳐져서 블록체인과 주변 기기에 대한 보안이 완전해져서 콜드체인과 같은 로지스틱스에 보다 안전한 연대를 만들 수 있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